레디코리아

INFO.

회사소개

전자무역서비스의 선두주자, 레디코리아입니다.

CI

레디코리아는 달리고 있습니다.
끝없는 관찰과 연구만이 발 빠른 IT시장의 기업파트너로서 최고의 Identity라는 생각 하나로.

배경

정보화 시대의 준비된 리더이고 싶습니다.

인터넷을 비롯한 IT기술의 발전은 하루가 다르게 Communication의 새로운 유형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이 시대를 사는 우리는 이전과는 완전히 다른 패러다임을 맞이해야 하는 임무가 주어져 있습니다.
Communication Channel의 확대는 정보의 유통을 가속화 시키며, 무한 경쟁을 가능하게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21세기는 폭 넓은 정보 속에서 분별력 있는 판단과 실효성 있는 네트워크를 통한 경쟁력을 확보한 기업만이 살아 남을 수 있는
무한경쟁의 시대입니다. 이에 저희 임직원 모두는 무한 경쟁시대에 도태되지 않고 앞서가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 하고 있습니다.
저희 회사는 혁명적으로 발전하는 시대적 흐름에 부응하고, 보다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서의 이미지 창조를 위하여 사명을 “(주)레디코리아”로 결정하게되었습니다

색채

레디코리아 로고
  • 1차 색상(Blue)

    안정되고 신뢰할 수 있는 Business Partner로써의 이미지를 상징합니다.

  • 2차 색상

    희망, 힘, 젊음, 신뢰 등 젊은 벤처기업으로써의 무한한 가능성을 상징합니다.

디자인

세계를 여는 문, 레디코리아

문을 형상화한 심벌은 세계 진출의 관문을 의미하고 있으며, 세계(Real Space와 Cyber Space, Off-line과 On-line, 기존과 미래, 국내와 해외 등)간을 넘나드는 지식, 가치, 문화의 교류 를 상징하며, 이는 레디코리아가 기업활동을 통하여 지식, 가치, 문화의 교각 역할을 수행한다는 점을 상징합니다.

의미

Ready는 단어의 사전적 의미로 준비된 상태를 지칭하는 말입니다.

Ready는 단어의 사전적 의미로 준비된 상태를 지칭하는 말입니다. 무한 경쟁이 강요되는, 또 급박하게 변화하는 21세기는 사전에 준비하고 대처하지 않는 기업은 살아 남을 수 없는 시대입니다. 치밀한 준비 없이 기업이 경쟁 속에서 생존한다는 것은 기대할 수 없는 일입니다. CI에서 Ready라는 단어는 발생할 수 있는 모든 경쟁에 대하여 준비된 기업으로서 이미지에 부합하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KOREA는 한국이라는 의미로 사용되지만 실제로 국내에서 사용되기 보다는 외국에서 사용되는 단어입니다. 국내에서는 굳이 KOREA라는 한국의 의미를 강조하는 것이 무의미 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의미로 본다면 CI에서 KOREA의 의미는 Global이라는 시장을 목표 시장으로 두고 있는 기업 경영 목표의 발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세계시장 진출을 전제로 하고 있는 기업의 경영 목표가 있기 때문에 세계 속의 한국의 이미지 Maker로서의 기업임을 자부하는 의미를 포함하고 있는 것입니다. 궁극적으로 ReadyKorea는 21세기를 통하여 모든 기업이 겪어야 하는 무한 경쟁이라는 관문과 국가적 사명이라고 할 수 있는 Global Market 이라는 목표, 이 두가지 대 명제에 대한 국가 대표 기업으로서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